관리 메뉴

숲으로 간 구상나무

형광조끼와 전조등 본문

구상나무 아래에서/일상의 발견

형광조끼와 전조등

구상나무 구상나무 2009.08.04 20:12


 형광조끼가 도착했다. 밝은 노란 망사 조끼이며, 선명한 형광띠가 부착되어 있는 중국산이다. 가격은 7,000원. 그리고 전조등도 새로 바꿨다. 야간 산악 자전거도 가능할 정도로 굉장히 밝고 오래가는 등이다.

자전거 출퇴근을 한지도 꽤 됐지만 여전히 도로는 무섭다. 개념없이 클락션을 신경질적으로 울려대는 강아지 자제분은 그렇게 많지 않고, 오히려 서로 존중하고 조심하는 운전자들이 많지만, 예나 지금이나 도로 사정은 그리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도로 주행에서 음푹 패인 지형이나 눈에 잘 띄지 않는 장애물들, 망가진 도로 상황이나 깨진 아스팔트 등도 안전 라이딩을 위협하는 복병들이다.

형광조끼와 전조등은 앞으로 야근도 많아지면저 자연히 늦은 퇴근이 잦아질 것을 대비했다. 형광조끼는 뒤에서 오는 자동차들에게 나의 존재를 선명하게 알리는 수단이 될 것이며, 전조등의 전방의 장애물을 파악하고 앞에서 달리는 차량들에 나의 존재를 알리는 도구가 되어줄 것이다. 둘다 안전을 위한 선택이다. 안전은 지금 당장 실천할 문제다. '나중'은 없다.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www.lolnlil.com BlogIcon 애정어린시선 2009.08.05 11:13 신고 어제 엠비씨프라임에서 자전거도시 뮌스터에 대한 내용이 나왔는데 보셨나요?

    차량..차량운전자에게 핸디캡을 주어 도심에서는 자전거를 이용하도록 만든..
    여러가지..제도같은 것들..

    울집도 자전거가 3대에요..제꺼 2대..아이꺼 1대.. 돈 모으면 아내것도 사줄려구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eowls.tistory.com BlogIcon 구상나무 구상나무 2009.08.05 11:41 신고 그런데 서울은 워낙 큰 도시라서 절대 그렇게 하지 않을 걸요. 게다가 자동차 회사들이 가만히 있겠어요? 온갖 뇌물과 로비로 차단할 것입니다.
    핸디캡 같은 거 주지 않을 거라는 것에 내 바나나를 몽땅 걸겠소.
댓글쓰기 폼